뉴스
GS ITM만의 생생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서울시민햇빛발전소 태양광 시공 관련 감사패 수료식 진행
2018. 08. 07 140
“3년 전, 국내 최초 시민참여형 태양광 사업을 시작할 때는 고민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용기 내 함께 고생해준 GS ITM이 있었기에 사업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성공적이고도 안정적인 시공 및 운영을 통해 펀드까지 잘 마무리되어 이번 7월까지 시민들에게 약속한 수익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힘써준 GS ITM에 감사드립니다.”
 
지난 8월 2일, 서울시는 서울시민 햇빛발전소 태양광 사업을 성실히 이행하고 3년간의 펀드형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당사의 공로를 인정하여, 에너지사업팀과 사장님께 감사패를 전했습니다.



본 사업은 국내 최초의 ‘시민공모 펀드형 태양광발전소 구축사업’으로, 당사는 총괄 EPC(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로서 발전소 시공 및 본 사업의 적정한 사업구조화를 위하여 서울시, 남동발전, 지역난방공사들과 약 10개월간 실무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시민공모 펀드’란 사업에 필요한 재원을 시민의 투자를 받아 마련하고, 해당 사업의 운영을 통해 투자자인 시민들에게 적정한 고정수익을 보장하는 사업입니다.
전체 85억 원의 건축물 상부 유휴부지에 4.25MW의 발전소를 구축하여 진행한 본 사업은 금융감독원 심사승인하에 해당 금액의 99.9%를 펀드 상품을 통해 조달하였고, 시민들에게 4.08%의 고정수익을 제공하였습니다.
 
감사패 전달을 마치고 정연귀 사장님께서는 “서울시에서 공로를 인정해주어 감사하다”는 소감에 이어 “어려움이 많았는데 우리의 노고를 기억해주니 이루 말할 수 없는 감동을 느낀다.
비즈니스 관계를 넘어서 훈훈한 감동을 안겨주는 선례로 기억할 것이며, 서울시에 도움이 될 만한 일이 있다면 언제든 기여하겠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본 사업을 담당한 에너지사업팀의 황윤중 팀장은 “실무자로서 사업을 계획대로 잘 마무리한 것에 보람을 느끼며, 본 경험이 현재 추진 중인 여러 공기업과의 협업에도 상당한 레퍼런스가 되고 있어 뿌듯하다”는 소감을 남겼습니다.

해당 사업 및 태양광 사업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JMROMEO@gsitm.com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