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O(Infrastructure Management Outsourcing)

IMO(Infrastructure Management Outsourcing)

인프라 투자 및 운영 비용의 효율화가 기업의 주요 관심사로 떠오르면서 기업의 IT예산 중 인프라 투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IT 인프라에서 발생하는 장애, 성능, 보안 등의 이슈는 고객의 업무 생산성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비즈니스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에 인프라의 효율적인 운영은 비용 절감뿐 아니라 비즈니스 니즈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하며, 다양하고 복잡한 IT 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미래의 비즈니스 변화에 맞추어 유연하고 확장성 있게 진화 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인프라 운영의 효율성과 성능에 관한 종합적인 전략과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GS ITM의 IMO(Infrastructure Management Outsourcing)서비스는 전문화된 조직 체계, 다수의 대규모 인프라 운영 경험 등을 통해 인프라 운영에 관한 최상의 투자 대비 효과 및 고객 가치에 기반한 합리적인 IT 투자를 보장합니다.
서비스내용
서버관리시스템
고객 시스템의 장애 발생을 모니터링 하는 서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장애의 신속한 발견 및 대처가 가능하게 합니다. 시스템의 장애 발생시 Unix는 HP-Open View에서 자동감지하고, Windows는 MOM 2005로 자동 감지하여 서버관리시스템(SOS)에 저장하고 단문 메세지(SMS) 전송을 하여 장애 감지에서 해결까지의 시간을 단축합니다. 또한 서버관리시스템(SOS)에 저장된 장애 내역을 주기적으로 Report하고 장애분석을 통해 장애예방 활동을 강화합니다.
 
서버가상화
고객의 인프라를 가상화 소프트웨어를 통해 데스크톱에서 데이터센터에 이르는 모든 컴퓨팅 시스템,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시스템을 가상화하여 IT 인프라를 최적화하고 관리가 가능하게 합니다. VMware 제품이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급 가상 시스템을 사용하여 서버 및 기타 자원의 활용도 및 성능 향상, 보안 강화, 시스템 중단시간 최소화,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제공 비용 및 복잡성 감소의 이점을 고객에 제공합니다. 또한 고객의 ROI와 TCO 감소를 위한 VMware 구축으로 보다 적은 위험 요소와 저렴한 플랫폼 비용으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구축/운영 서비스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국내외 산재되어 있는 사업장을 다양한 방식의 통신망으로 연결, 다양한 네트워크 솔루션 및 인프라를 제공하고 관리 운영해 드립니다. 
도입효과
  • 인프라 운영 비용의 신속한 절감
  • 비즈니스 니즈에 대한 신속하고 유연한 대응력
  • 인프라 투자에 대한 신속한 성과 실현
  • IT 자산에 대한 강력한 통제력 확보
  • 보안 방지 및 대응 능력의 강화
  • 새로운 기술 및 IT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신속한 적용
레퍼런스
고객사 사업명
GS칼텍스 서버관리시스템 구축 운영
서버가상화시스템 구축 운영
네트워크 구축/운영서비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인프라 유지보수
흥국생명/화재 인프라 유지보수
담당자에게 문의하기